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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주)기댄나무 - "한국아이피"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기댄나무가 제공하는 한국아이피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있어 회원가입 및 이용에 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본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1. 한국아이피서비스 : 한국아이피 사이트 내에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IP 임대서비스

2. 회원 :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메일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거쳐 정상적으로 한국아이피 사이트를 이용하기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자

3. 고객 : 한국아이피 사이트를 통해 Hankookip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4. 아이디(ID) : 회원 및 고객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 고객이 직접 설정하고 한국아이피에서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패스워드) :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 및 고객의 본인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 고객이

                      직접 설정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

6. 포인트 : 이용약관에 따라 한국아이피에서 회원 및 고객에게 부여하고 회원 및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가입시 동의와 공지에 의해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사이트 운영위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개정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상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신청, 회원자격의 제한

1. 회원가입 신청 시 회사의 홈페이지인 ‘한국아이피’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약관을 읽고

    ‘위의 약관에 동의함’ 칸에 동의 표시를 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되며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만 14세 미만의 아동(회사의 정책 및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기 위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질서, 미풍약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제6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

  (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존상품에 종속된 하위상품’(이하 하위상품)을 이용자에게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그 하위상품은 기존상품이 만료 또는 정지되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하위상품의 서비스 제공도 종료 됩니다.

5. 회사는 하위상품의 서비스가 종료 되어 사용이 정지되더라도 잔여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6. 회사는 위 4항, 5항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를 하여야 하며,

   그 방법은 홈페이지 상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제7조 환불의 기준

1. 회원 탈퇴로 인한 환불요청 시 당사에 환불을 회원이 직접 요청하면 회원본인 확인 후

   당사 환불 정책에 의해 환불합니다.

   또한, 당사는 환불 조건에 해당되는 회원이 탈퇴를 하면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로

   환불에 대한 내용을 공지합니다.

   이때, 기한은 회원탈퇴 후 12개월로 하며 이때까지 환불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환불에 대한 의지가 없는 것으로

   보고 소멸처리 합니다.

2. 회원이 회원탈퇴 등의 사유가 아닌 임의의 환불 요청시에는 회원이 직접 환불요청을 해야하며, 당사는 신원확인 후

   당사 환불정책에 의해 환불합니다.

3. 당사의 내부사정에 의해 본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당사는 서비스중단 1개월 전부터

   본 사이트 메인에 환불방법에 대한 내용을 공지하며, 환불 조건에 해당되는 회원에게는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로 환불에 대한 내용을 공지합니다.

   회원은 위 공지에 따라 환불요청을 해야하며 이때 당사는 환불정책에 의해 환불합니다.

   단, 서비스 중단이후 12개월이내 환불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환불에 대한 의지가 없는 것으로 보고 소멸처리 합니다.

 

제8조 환불정책

1. 고객이 이용권에 대한 환불을 요청 시 실제 구매금액의 50%가 환불됩니다.

   단, 구매 후 1개월 내 환불요청 시 구매금액의 100% 환불됩니다.

2. 당사의 내부사정에 의한 환불 시 실제 구매금액의 100% 환불됩니다.

3. 포인트, 할인금액, 이벤트 등 당사가 지급한 금액은 환불조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으며 기밀을

   유지해야 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에게 법적 절차에 따른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그러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하여 실행한 회원의 영업 활동 결과 및 손실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고객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문제가 있을 경우 회사는 고객 동의 없이 서비스를 중단 시킬 수

    있으며, 조치를 취한 후 고객에게 이 상황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때 중단된 시간에 대해서는 제8조 손해배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11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의 과실로 인해 서비스장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손해배상이 이루어집니다.

   손해해상금액은 1일 평균요금을 24로 나눈 수에 장애시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10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의 경우에는 1시간으로 간주합니다.

   손해배상금액 : 평균일할요금 ÷ 24 = 시간당 서비스요금 × 서비스중지시간 × 10

2. 손해배상의 청구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소멸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고객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해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제12조 면책조항

1. 고객이 서비스 이용중 입은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은 자신이 제공하는 자료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중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이용권

1. 이용권은 HankookIP에서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것으로서, 구매한 이용권으로 서비스를 결재하는데 사용됩니다.

2. 구매한 이용권의 조건에 따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가 구분되며, 이에 다른 결재 방법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이용권은 Hankookip.net에서 사용되는 지불수단으로 서비스 결제 시 모두 또는 일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3. 보유한 이용권은 HankookIP 서비스 결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이용권의 유효기간은 탈퇴시까지 이며, 고객이 환불을 요청할 시 제8조 환불 조건에 따릅니다
 

제14조 포인트

1. 포인트는 HankookIP 서비스 결제, 이벤트, 포인트가 지급되는 활동 등을 통해 회원에게 지급됩니다.

   포인트의 제공 및 그 상세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2. 포인트는 Hankookip.net에서 사용되는 지불수단으로 서비스 결제 시 모두 또는 일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3. 보유한 포인트는 HankookIP 서비스 결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포인트는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그 합계가 최대 200만 포인트를 초과하여 적립되지 아니하며,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그 충전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포인트 적립의 한도는 회사의 기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적립 일자로부터 1년이며 포인트는 소진일 30일전에 회원에게 E-mail등으로 통지합니다.

7. 해당기간이 지난 미사용 포인트는 선입선출방식에 따라 소멸처리 됩니다.

8. 회원이 HankookIP 서비스 결제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이 불가능 합니다.

9. 회원이 서비스 결제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포인트의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10. 본조 제7항의 기한 및 이용방법은 공지사항 또는 HankookIP 홈페이지 내에서 별도 공지합니다.

11. 서비스 결제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12. 회원의 서비스 결제 취소 등의 사유 발생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기부여한 포인트를 환수하고자 하는 경우

    당해 포인트 환수 시점에 당해 회원의 포인트 잔액이 환수 포인트보다 작을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포인트가 0보다 작은 마이너스 포인트로 처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마이너스포인트를

    추가 결제 등을 통해 만회할 수 있습니다.

13. 고객에게 할당된 포인트 중 환수 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구매의 취소

   - 포인트가 제공되는 활동이 추후 취소될 경우

14. 포인트 사용은 최소 1000포인트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백단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15조 커뮤니티 사용

1. "서비스" 내 "커뮤니티"는 게시판 형식으로 회원이 자류롭게 작성하고 활동하는 공간입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5. 콘텐츠 등록은 한국아이피에 콘텐츠 배포권을 허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등록된 콘텐츠들은 회사의 2차 제휴 사이트 및 부차적 사업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에 제출한 콘텐츠에 대해 한국아이피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확보되지 않은 콘텐츠를 올려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집니다.
   또 "회원"은 한국아이피에 올린 콘텐츠에 대한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적극 수용할 수 있습니다.
   삭제 요청 방법은 회사의 운영 정책 및 안내에 따릅니다.

7. "회원"이 한국아이피 커뮤니티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을 제출하는 경우 한국아이피는 "회원"에 대한 의무 없이
   "회원"의 의견이나 제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아이피가 콘텐츠를 사용 및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한국아이피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특정 서비스에 대한 추가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8.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9.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 정보"를 게시하거나 전송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 등 정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 정보"를 삭제, 게재 정지, 등록거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 명의도용 혹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하거나 노출시키는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 모욕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다.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라.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마. 다른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바.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사. 영업행위를 목적으로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는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아.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의 "게시물 등 정보"인 경우
 자. 동일 내용의 중복 게재 등으로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하고 판단되는 경우
 차. 기타 관계법령 및 약관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등 정보"인 경우

11.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내부 규정에 따릅니다.

12.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한국아이피 고객센터(게시판) 및 한국아이피 고객센터(유선연락)로 문의.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01월 07일부터 시행합니다.